본문 바로가기

주식에 대한 모든것

[국내주식 종목분석] 삼성전기의 주가전망 및 분석!!!

 

삼성전기는 삼성계열의 부품생산업체로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배터리를 제외한 거의 모든 부품을 담당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주주는 삼성전자이며 메인 제품은 MLCC(적층 세라믹콘덴서), PCB(인쇄회로기판, 모듈 등)입니다!!

 

#MLCC : 전자산업의 쌀로 불리며 스마트폰, 생활가전, 자동차 등등에 사용되는 필수부품입니다. 전류를 보관했다가 조금씩 내보내는 댐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폰에 평균 600~1000개, 일반 자동차에 3000개, 전기자동차에 1만 5000여개 정도가 들어가게 됩니다.

 

#PCB : 인쇄 회로 기판 이라고 합니다. 회로 설계를 근거로 회로부품을 접속하는 전기배선을 배선 도형으로 표현, 이에 합당한 방법을 통하여 절연물 상에 전기도체를 재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의 삼성전기에 대한 이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역대급 매출!!

삼성전기는 작년 2021년도 역대 최대 매출과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4분기에는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 이는 고부가 MLCC 및 5G스마트폰, 고사양 PC기판 등의 실적이 개선되었기 때문으로 보고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영업이익은 63%나 성장하여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불안한 대외환경 속에서도 원가 경쟁력 및 차별화 제품등을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매출을 바탕으로 2022초반 코스피 하락장에서도 삼성전기는 굳건히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코스피가 3%하락할때도 0.8%만 빠지기도하였습니다.

 

2. 고성능 PCB투자 전쟁

 

IT기기에 필수로 들어가는 고성능PCB 수요가 올해 매우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삼성전기를 포함한 대덕전자, 심텍, 코리아써키트 등이 대규모 투자에 나섭니다. 심텍과 코리아써키트도 최근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총 투자금액은 수조원 수준으로 하청업체를 포함하여 후방 생태계에도 큰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기는 베트남 북부에 있는 PCB공장 등의 생산능력의 확대를 위해 22억 70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FCBGA기판 생산시설 투자가 더욱더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이며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의 주가를 보면 매출 호조에 힘입어 꾸준한 상승을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두달을 보게되면 20만원을 찍었던 주가가 다시 16만원대까지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앞으로도 상승을 위해서는 20만원을 넘어서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권을 돌파한다면 223,000원 넘어서는지를 확인을 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최근 가격에서 떨어지더라도 15만 4000원을 지켜주는지가 중요합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본이의 몫이며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글은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삼성전기를 매수하고 싶으시다면 15만원정도를 손절가로 보시고 여유있게 매집하시고 꾸준히 지켜보시면 됩니다. 가격대가 비싸긴 하지만 15만원선에서 꾸준히 매집을 하시고 향후 20만원을 넘어갈때까지 버티신다면 수익을 낼 수 있을것으로 판단됩니다.